2017년 8월 22일 인물 촌평

1. 류영진 식약처장

더 말할 필요가 없을듯. 박근혜 때 윤진숙 해수부 장관 보는 느낌이랄까. 동문서답 개쩔던데 그냥 짤라라.



2.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

어록이 화려하던데 얼마나 문재인한테 잘보였는지 대통령은 자를 생각이 전혀 없으신듯. 사실 며칠전 100일 행사도 탁씨 작품인데 나름 행사기획 면에선 역량이 있긴 한듯. 솔까말 개인적으론 무조건 잘라야 한다고 본다만, 과연 어떻게 버틸지는 지켜볼일



3. 이회창 전 대법관


회고록을 내셨던데 차라리 박근혜 말고 너가 대통령이 됐다면 좀 나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든다면 역사의 가정이란 부질없는 일. 유승민에 대해 "소신을 지키려한게 왜 배신의 정치인가" 라고 평가한 부분은 나도 적극 동의. 


덧글

  • 바람불어 2017/08/23 06:05 #

    지금 문빠들의 반응도 옮겨봅니다

    "한사람 쪼다 만드는것 아무것도 아니네^^ 의원이라는 조카튼놈들 자기들은 잘한것이 뭘있나? 밤낮 .."
    "잘잘못을 따져야지 뭔 태도논란이냐?이미 울나라 대의민주주의는 날샜다.직접민주주의로 자꾸 가는데...똥싼년이 똥치우러온 처장한테"
    "류영진 호감도 상승 100프로. ㅋ 언론과 싸우는 정치인. 관료는 일단 응원부터하고 본다. "
    "류영진 식약처장을 감싸려고 그런게 아니라 그렇게 몰아붙이지마라. 말탁탁 끊어버리고...보기 그렇다"
    "신임 식약처장은 책임이 무겁고 전임 실질적 양계성장 단계와 지적받아온 장관은 책임없냐? 자유당 뺏지달고 낮짝들고 다니더만~!"

    그리고

    "류영진씨는 자신을 임명한 대통령을 요만큼도 생각하지 않는구나."
    "식약처 때문에 문재인 정부의 신뢰가 흔들릴 것 같아 정말 불안합니다. 아직도 국민을 청맹과니 취급하는 해당부처 공무원들과 류영진은 물러나야 합니다. 깜짝놀랐어요. 어제 발표하는 것 보고.. 박근혜 정부와 달라진 게 뭐죠?"
    "대통령님, 류영진 경질 하세요. 그리고 저간에 있었던 일련의 실패한 보은인사 진솔하게 사과하십시오. 국민들은 대통령님이 진심만 보여주시면 몇몇 치명적인 인사문제에도 불구하고 절대적으로 지지할 마음가짐이 돼있습니다.
    "류영진 나가라. 당신 같은 무자격자 믿고 자리 준 대통령한테 죄송하지도 않냐? 당신때문에 지지율 5% 떨어져야 나갈건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